본문 바로가기
모래실 동산 무심정/모래실 동산 정원만들기

정원 만들기

by 눈사라 2020. 3. 28.


           중장비를 불러 평탄작업도 하고 바위도 옮기고 연못도 정비를 하고

                        여러가지 일을 하였다

           먼저 평탄 작업을 하여 잔디를 심기 좋게 만4들었다

                   정원을 만들기 위하여 땅을 평탄작업을 먼저 하고

                       바위를 옮겨 소나무 주위에 축대를 쌓았다

                       역시 장비가 있어 여러가지 일들이 가능하다

             연못도 새로 정비를 하여 흙도 걷어내고 연못 뒤에 물길도 만들었다

                             연도 심고 고기도 키워보고 싶다

                  구미에서 잔디랑 금송 대나무를 준비하여 갔다

                     웅뎅이에 먼저 대나무를 넣어 두었다

               뿌리가 물을 흡수하여 심으면은 더 잘 자랄거 같아

                            한참을 물에 넣어 두었다

                            택배로 주문한 금송도 준비를 하고

                                      금송이 6그루가 도착을 하였다

                  내일 비가 내린다는 예보에 배수로도 시멘트로 보수를 하고

                      한참을 물에 넣어둔 대나무를 건져 수례에 싣고 심으로 갔다

                        대나무를 건지고 영산홍을 물에 넣어 두었다

                           땅을 파고 한쪽에 대나무를 심었다

                             흙을 꼭꼭 다져 밟고 정성을 모아 심었다

                                     총 6그루를 심었다

                                작년에 심은 대나무도 잘 살고

                               이 곳에 대나무 숲을 만들고 싶다

                         푸른 대나무 숲을 만들어도 보기가 좋겠지

                         평탄 작업을 한 곳에 잔디를 심었다

                     전번에 10평을 심고 오늘 15평을 준비를 하였다

             잔디랑 나무를 심을려면 부지런히 움직어야 한다

         내일 오후에 비가 온다는 예보에 내일까지 다 심어야 비를 맞고 잘 자라겠지

                                한장 한장 정성을 들여 심었다

                      흙으로 덮은 다음에 발로 꼭꼭 밟아 주었다

                                  경사면에도 먼저 잔디를 심었다

                         맨 아래는 오죽을 심고 그 위에는 은행나무를 4그루 심고

                                       위에는 잔디를 심었다


                                           돌탑도 하나 만들고

                            이 곳에 잔디를 심어야 한다


                       웅뎅이에 넣어둔 영산홍도 바위 옆에다가 심었다

                     물도 듬뿍 주어 정성을 다하여 고이 심었다




                           소나무 옆 바위에도 금송도 심고


                                     본격적으로 잔디를 심었다




                     잔디도 열심히 심어 마지막 고지를 향하여 달리고



                바위 옆에다가 포인트로 금송을 하나씩 심고




                      다음날 비가 내린후 아침에 농장으로 갔다

             배가 그친후 운무가 가득하여 아름다운 풍경을 연출한다






                      비가 내려 새로 심은 나무나 잔디에 많은 도움이 되겠지

                비가 많이 내렸으면 좋았을텐데 생각보다 적게 내려 좀 아쉽구나





                      작년에 도둑을 맞은 자리에 새로 금송도 심었다

                             꽃잔디를 옮겨 심었다

          기존에 자라는 꽃잔디를 캐 바위 옆에다 심으려고 준비를 하였다

                      바위와 영산홍 그리고 꽃잔디 멋지게 조화를 이루겠지

                              이제 어느정도 마무리를 하고




                             바위 위에 항아리도 하나 올려 놓고


                               명자 나무도 새로 옮겨 심고


                          단풍나무도 3그루 옮겨 심었다





















                          웅뎅이도 새로  정비를 하고

                   이제 이틀간에 대단원의 공사를 마무리 하고

                      영산홍이 불게 꽃이 피고 파란 잔디가 자라 카펫트를 만들고

                 금송이 멋지게 성장을 하면은 아름다운  정원으로 탄생을 하겠지

                                         정자에서 바라보는 풍경


                        집앞 마당에 있는 바위가 한쪽으로 모여 있어

                            포크레인으로 옆으로 살짝 움직여 옮겼다

                                       바위가 커 잘 움직이지 않는다

               포크렌인 기사의 노련함으로 무사히 옆으로 옮겼다

                                          새로 옮겨 자리를 잡고

                                  우측으로 3미터 정도 옮겼다

                         이제 좌측 바위랑 어느정도 발란스가 맞다

                      바위를 옮기는 바람에 담쟁이가 뿌리랑

                          분리되어 새로 심어야 할거 같다

'모래실 동산 무심정 > 모래실 동산 정원만들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가죽나무 심기와 두릅채취  (0) 2020.04.17
정원 완성하기  (0) 2020.04.06
농장에서  (0) 2020.03.19
자연산 두릅 판매합니다  (0) 2020.03.17
소나무 살리기  (0) 2020.02.24